본문 바로가기

맥주 리뷰/수도원맥주

트라피스트 로슈포르10

Trappistes Rochefort10

Trappistes Rochefort10


로슈포르는 나무르(Namur)지역의 작은 마을인 로슈포르에 위치한 성 레미 노트르담 수도원(Abbey of Norte Dame de St. Remy)에서 만듭니다. 로슈포르의 맥주 라인들은 모두 색깔이 진하고 달달한 맛이 있습니다. 주요 라인업으로 로슈포스10 외에 '로슈포르6', '로슈포르8'이 있으며 뒤에 숫자는 각각의 맥주 양조가 끝나고 6주, 8주, 10주가 지나면 마실 수 있다는 뜻에서 붙여진 숫자입니다. 각각 알코올 도수가 6은 7.5%, 8은 9.2%, 10은 11.3%며 로슈포르6의 경우 일년에 한 번만 담가 생산량이 아주 적어 희소합니다. 이 중 가장 주못받는 맥주는 로슈포르 10인데 아무래도 도수가 가장 높고 농후해 로슈포르의 특성을 가장 두드러지게 느낄 수 있어 그런 것 같습니다. 진한 적고동색의 로슈포르 10은 거품이 풍부하고 점성이 다른 라인의 맥주보다 높습니다. 배나 바나나와 같은 과일 맛과 목 뒤에서 느껴지는 씁쓸한 초콜릿 맛이 일품이죠.

로슈포르 애호가들은 한두 달 더 숙성시켜 마시는 것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맥주리뷰

흑갈색빛 및 깊은 다크 브라운의 빛깔을 가진 이 고급진 트라피스트맥주는 헤드가 풍성하고 거품의 결이 아주 곱고 부드럽습니다. 보기에 따라 루비빛도 비쳐집니다. 바나나, 건포도, 무화과 같은 과일 향이나 캐러멜, 초콜릿 같은 달콤한 향 그리고 구운 빵과 같은 등 복합적인 향이 납니다.
자두, 꿀, 흑설탕, 체리, 견과등 다종다양한 맛이 느껴집니다. 꽉 찬 풀바디감의 농후한 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맛과 뒷맛에서 느껴지는 쓴맛이 제대로 균형을 이룹니다.

맥주정보

제품명

로슈포르10 Rochefort10 

스타일 

Abbey Quadrupel 

원산지 

벨기에 

제조사 

Brasserie Rochefort 

수입사 

(주)성진인터내셔날 070-7743-6525 

원료 

맥아, 호프, 효모, 옥수수, 설탕, 정제수 

알코올 도수 

11.3% 

IBU 

27 


브루어리 위치